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 3분만에 빠르게, 사용 매장은? 애플페이로 결제후기

애플페이 한국 카드등록 및 결제후기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 및 사용 방법, 결제 후기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23.03.21일에 애플페이가 한국에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사용자분들도 어플에 카드 등록하면 실물카드 없이 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카드등록은 현대카드만 가능합니다(23년 3월 기준). 발급된 현대카드와 어플만 있으면 카드등록에 3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카드 등록방법, 결제방법, 사용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은 3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애플페이 카드등록 전에 현대카드(23.3월기준 현대카드만 등록가능), 아이폰 지갑 앱, 현대카드 앱이 필요합니다.

* 본인명의로 발급된 신용/체크카드 등록 가능. 단, AMEX·Diners·UnionPay 브랜드 카드, 선불카드, 후불교통카드, 법인명의 법인카드 등 등록제한

1. 지갑 어플을 실행하여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

2. 지갑에 추가 – 사용 가능한 카드 에서 –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를 클릭합니다. (23.3월기준 교통카드 사용 불가)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

3. 현대카드 어플을 실행(설치)합니다. 어플 최초 설치 시에는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을 통한 카드 등록 절차가 필요합니다.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

4. 현대카드 앱에 등록된 카드 중, 애플페이에 추가할 카드를 선택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

5. 완료!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에 따라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지갑 어플에 선택한 카드가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

6. 현대카드의 애플페이 사용 승인 문자를 받은 직후부터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결제 방법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 알아보셨다면 애플페이 사용방법도 함께 숙지하셔야겠죠. 애플페이 결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Face ID를 사용하시는 분은 측면 전원 버튼을 두번 클릭 하여 지갑 어플을 호출 한 뒤, Face ID를 사용하여 본인인증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아이폰을 NFC결제 단말기 가까이에 두고 완료 표시가 나타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Touch ID를 사용하시는 분은 손가락을 Touch ID에 대어 본인 인증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아이폰을 NFC결제 단말기 가까이에 두고 완료 표시가 나타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여러개의 카드를 지갑 어플에 등록해두고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기본 카드 외에 다른 카드로 결제를 원하실 경우 결제를 원하는 카드를 선택한 뒤 Face Id, Touch Id, 암호로 본인 인증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아이폰을 NFC결제 단말기 가까이에 두고 완료 표시가 나타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애플페이 결제 가능 매장

애플페이는 현재 NFC단말기가 설치된 일부 매장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 에플페이 마크를 통해 결제 가능 매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결제가능 주요 오프라인 가맹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더 자세한 사용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백화점/쇼핑

  •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몰, 현대백화점, 현대면세점, 파르나스몰, 아이파크몰 등

마트/슈퍼

  • 코스트코, 롯데마트, 롯데슈퍼, 홈플러스, 홈플러스익스프레스, 하나로마트, 초록마을 등

커피/베이커리/외식

  • 커피빈, 폴바셋, 파스쿠치,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빽다방, 이디야커피, 더벤티, 탐앤탐스, 테라로사, 엔제리너스
  • 파리바게트, 파리크라상, 베스킨라빈스, 던킨, 크리스피도넛 등
  • 롯데리아, 맥도날드, KFC, 쉐이크쉑, 라그릴리아, 김가네, 봉추찜닭 등

기타

  • 주유 : GS칼텍스, E1
  • 문화 : 롯데시네마, 교보문고, 핫트랙스, 영풍문고, 알라딘
  • 호텔 : 롯데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 콘래드 서울, 파라다이스 호텔 앤 리조트 등

애플페이 결제 후기

저는 애플페이 한국 서비스 오픈일인 21일 아침에 네이버 현대카드를 지갑 어플에 등록하였습니다.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을 숙지하고 간편하게 카드 등록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세븐일레븐에서 결제를 하려고 시도하였는데 결제로 넘어가지 않아 실물카드로 결제를 하였습니다.

알고 보니 카드 등록 후 현대카드의 승인 문자를 받아야 결제가 가능한 것이었는데 제가 이 부분을 미처 알지 못해 결제에 실패하였던 것이었습니다. 21일에 많은 분들이 현대카드 애플페이 등록을 시도하셔서 승인 문자는 오후 1시 이후에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애플페이로 간편하게 편의점에서 결제에 성공하였답니다!

아직 사용처가 많지 않고 특히 제가 자주 이용하는 스타벅스나 신세계백화점 등에서는 결제가 되지 않아 조금 아쉬운 마음입니다. 하지만 아직 오픈 초기이니 만큼 결제 가능한 매장이 점점 늘어나기를 바래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